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행운=준비+기회

우리나라 산업의 변화 - 미래산업은? 본문

성공을 향한 초보자 필독/부자가 되는 지름길

우리나라 산업의 변화 - 미래산업은?

네잎클로버♡행운 2017. 4. 23. 20:49
728x90

우리나라 산업의 변화 - 미래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돈을 번 부자들의 투자 타이밍을 볼때,

남들보다 앞서 미래를 보고 발 빠르게 투자를 했기 때문에 성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누군가 어디에 투자해서 돈을 벌었다고 하면 뒤늦게 달려가 투자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기죠?

투자란? 
돈의 길목에 서서 기다려야 내 주머니 속으로 돈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와 현재의 산업, 투자성의 있는 미래산업을 알고 계신다면 누구나 부자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 산업의 변화되는 모습을 보시고 모든 분들이 부자되시길 소망합니다.
  
네잎클로버의 행운을 ~~~~  ♥♡♥♡♥ 

------------------------------------------------------------------------------------------------


우리나라 산업의 변화

 

대한민국은 농업 중요시하던 사회였기 때문에 농사를 짓기 위해 논이나 밭을 일구며 살아왔습니다.


농경사회에서도 부의 기준은 얼마나 많은 토지를 가지고 있는가? 였다는 것은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이때의 토지는 농사를 짓기 위한 논이나 밭의 가치가 컸으리라 생각합니다.



토지의 가치가 달라지기 시작한 것은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에 의해 제2차 산업인 굴뚝산업(공장)으로 인해 제조업이 활성화되고 성장하면서부터 였다고 생각합니다.


새마을 운동을 통해 도로가 정비되고, 집들이 슬레이트 지붕으로 바뀌면서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죠.

 

우리나라의 저렴한 인건비로 인해 수출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외화를 벌어 들일 수가 있었고, 일거리를 찾아 기업 중심으로 사람들이 서울과 수도권으로 모여들다보니, 서울의 부동산 가격은 상승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경부고속도로의 영향으로 서울에서 생산한 공산품들이 부산항을 이용해야 하는데, 물류 이동의 편리성 때문에 서울과 부산으로 모든 기업들이 모여들였고, 개발 역시 경부고속도로 라인으로 이루어지게 된거죠.


이 시기에는 서울로 올라와 공장에서 열심히 일만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였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서울로 모이다 보니 서울은 포화상태가 되었고 이로 인해 1기 신도시인 일산, 분당, 평촌, 산본, 중동이 생겨나고, 서울의 혜택을 누리면서 공기좋고 더 넓은 곳에서 살기 위해 1기 신도시로 사람들이 모여 들면서 이곳의 부동산 가격도 덩달아 올라 갈 수 밖에 없었지요.

  

그러나 1기 신도시의 단점은 산업이 없다 보니 잠만자고 강남에서 소비하는 베드타운이 되다 보니 이를 보완해 산업이 함께하는 2기 신도시(파주, 화성, 판교, 김포, 오산)가 형성되고 있으며 현재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L/G LCD 공장이 있는 파주 운정지구와 교하지구, 삼성이 자리한 화성 동탄신도시, 판교의 테크노벨리와 장기지구가 있는 김포, 세교지구의 오산이 2기 신도시로 등장한 것입니다.



하지만 공산품 수출로 인한 산업은 중국 등 동남아의 저렴한 인건비 때문에 점점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고, 새로운 산업인 IT산업, 바이오밸리, 생명공학 연구단지가 대전, 오송, 세종시로 새로운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10년간은 이러한 산업으로 우리나라가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10년후 대한민국을 먹여살릴 수 있는 미래산업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는 자원(석유)이 없기 때문에 한번 투자로 영원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관광산업입니다.


외국의 경우를 보아도 관광산업은 많은 일자리 창출과 외화를 벌여 들일 수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도 미래산업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970-1980년대는 선의 관광으로 눈으로 보는 관광이였습니다.

설악산, 경주, 온천 등과 같이 목적지에 가서 눈으로 보고 되돌아오는 관광이였습니다.

제주도 역시 이때 개발된 관광지이며 이때는 관광버스를 타고 버스안에서 먹고 즐기며 관광지를 둘러보고 돌아오는 단순한 관광이였습니다.

 

1990-2000년대는 면의 관광으로 자가용이 활성화되면서 여행지를 갔다가 식도락가들이 주위의 맛집을 찾아다니고 돌아오고, 주변의 경치 좋은 곳도 돌아보고 오는 관광이였지요.

이 시기에는 골프여행,  스킨스쿠버 등을 즐기기 위해 외국으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았던 시대입니다.

 

2000년이 지난 지금은 입체관광의 시대로 체험거리, 즐길거리를 찾는 관광의 시대입니다.

농사체험(딸기밭, 포도밭, 고구마 캐기 등), 머드팩체험, 어촌체험 등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관광이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이러한 미래산업이 진행되고 있는 관광지를 부동산 투자의 눈으로 보면 돈이 둥둥 떠 다니는 것이 보입니다.


부동산이란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곳일 수록 가격이 상승한다는 것은 잘 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최고의 관광지를 꼽고 있는 제주도의 부동산 가격, 중국인 및 일본인이 많이 몰리는 부산, 해돋이로 유명한 정동진의 부동산 가격을 알아보시게 되면 미래 체험거리가 있는 체류형 관광지의 가격을 상상해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해외여행을 가는 이유도 멋진 곳을 찾아다니는 것처럼 우리나라에도 외국보다 더 멋진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찾아보시면 분명 최고의 투자처를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